수강&합격후기

수강&합격후기

혜진쌤, 전화스피치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qoonta 조회34회

본문

저는 회사에서 직원들과의 소통향상과 상위자 보고시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에이플러스 스피치에서 조향지 강사님과 3개월간 먼저 공부했습니다.
이  과정중 얻은 성과는 제가 중저음의 좋은 목소리를 가졌다는 자신감을 갖게 된 점입니다. 그러면서 회사에서는 실장으로부터 고객사와 간담회시
건배사를 잘한다는 칭찬도 듣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학원과정이 끝난후 연습을 하지않자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지속적인 연습을 위해 한혜진 강사님과 전화스피치 과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전화스피치 과정은 코로나기간에 적합한 주 1회 10분 간 진행하는 비대면 수업으로 강사님의 코멘트는 스피치의 기본을 잊지 않도록 해주었습니다.
특히 수업기간중 선정된 주제는 평소 고객사와 회사내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내 인생을 책으로 만들어
아들에게 남긴다면, 전하고 싶은 책의 제목은?”, “인생에서 가장 기억나는 사람과 이유는?”, “올해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등입니다.
수업중에 답변을 잘 못했지만, 수업 이후에도 다시 고민하게 해주는 좋은 질문들이었습니다. 이런 질문들은 회식이나 회의중 내가 질문을
받기도 하고 내가 물어보기도 하면서 이런 질문들이 분위기를 좋게 해주었습니다.

또한 전화스피치를 3회 연장하면서 말을 할때 스피치 기본 구성인 서론, 본론 (3가지 사례), 결론의 틀을 가능하면 지키려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음을 좋게 하기 위해 입을 움직이고 앉는자세를 똑바로 하려는 노력이 몸에 익혀진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능숙한 말솜씨를 갖추지는 못했지만 전화스피치가 재미있어 생활에 활력을 주고,
또한 스스로 변화를 위해 준비한다는 점이 자신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주는 것 같습니다.

전화스피치는 취업이나 진학 면접준비를 위한 일회성 교육이 아니라, 스피치의 감각을 잃지 않고 꾸준하게 연습하여 학교와 회사 등 생활속에서
소통을 잘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빠른상담문의

온라인문의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빠르고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상담하러가기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522 (역삼동 668-2) 용마빌딩 3층, Tel. 02-539-7732
사업자등록번호 : 107-06-07946 대표 : 박성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