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수강&합격후기

0에서 -10그리고 다시 +10으로 되기까지의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쥰니 조회67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교통공사 승무직 합격생 입니다.
서울교통공사는 면접전형에서 필기(50)+면접(50) 합산 점수로 합격자를 정하므로 면접도 중요하지만, 필기점수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필기 합격 당시 커뮤니티에서 알려진 커트라인에서 고작 2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모두가 절실하지만, 커트라인에 가까운 점수였던 저는 더 절실하였습니다.
총 4회에 걸쳐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솔직히 서울교통공사는 필기합격자 발표 후 약 일주일의 시간 밖에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다른 직렬은 여유시간이 더 있을 수도 있음.)
그래서 인생에 처음 보는 취업 면접이라 4회의 수업으로만 실력이 향상 될 수 있나 걱정이 컸습니다.
지인의 강력추천으로 에이플러스스피치 학원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첫 수업 후 그 걱정은 눈 녹듯 사라졌습니다.
1회 수업 때 자신 본인의 이야기 보다는 잘보이려고만 한다는 지적에 허를 찔렸고, 모든 질문을 제 이야기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90분 동안 인생의 경험, 가치관을 선생님과 함께 다시 되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면접관에게 잘 보이려고 하는 수험생이 아닌, 제 자신이 누구인지 잘 표현 할 수있는 수험생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한 번으니 고난이 있었지만,,)
2회 수업까지 인성면접을 주로 진행하였습니다. 1회 수업 때 본인의 이야기로 풀어가는 연습을 한터라 어필 하고 싶은 에피소드를 활용하는 능력을 길렀습니다.
3회 수업에서는 pt면접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1,2회 수업을 진행하는 동안 pt 면접스터디를 통해 미리 어느정도 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주신 자료의 수준은 매우 높았으며, 서울교통공사와 관련된 많은 기사들을 접해봤지만 처음 보는 내용의 아이디어도 많이있었습니다.
정해진 틀 내에서의 구조화에만 신경을 쓰느라 중요한 내용을 놓치고 고집하던 구조화도 실패하여 거의 망한 pt면접 연습이었지만 선생님께서는 차분히 조언을 해주셨고
저는 과제로 완성 해왔습니다.
멘탈이 무너질 때 마다 선생님께서는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시면서 빠르게 사실을 인정하고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pt지문이 주어졌을 때 당황하지 않으려는 노력과 인성면접에서 계속 잘보이려고 하는 습관은 고치기 매우 힘들어서 중간에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었지만
선생님의 끝없는 관심과 응원덕에 끝까지 달릴 수 있었고 마지막 4회차 수업 때의 모의면접에서 막판 스퍼트를 발휘하였습니다.
수많은 인성면접 질문을 준비했다고 생각했지만 선생님께서 하시는 질문의 내용은 항상 새로웠고 짜맀했습니다,,, ㅎ 정말 면접보다 더 면접같은 느낌으로 반복된 훈련을 했기 때문에 외우지 않아도 제 경험을 즉석에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면접에서도 연습하지 않은 질문이 나왔지만 당황하지 않고 수월하게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좋은 결과 또한 얻을 수 있었고, 앞으로 제 지인이 면접 자문을 구한다면 꼭 추천할 것입니다. !
항상 응원해주시고 바른 길로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른상담문의

온라인문의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빠르고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상담하러가기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522 (역삼동 668-2) 용마빌딩 3층, Tel. 02-539-7732
사업자등록번호 : 107-06-07946 대표 : 박성주